오늘의 링크 5 (#4: 2010.5.26)

10개에서 다시 5개로 돌아왔습니다. 요즘에 다시 “열공” 모드라서 여기저기 많이 찾아서 정보를 보고 있는데요, 그러는 중에 더 많은 것들을 나누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자꾸 링크들을 공유합니다. (지금까지는 반응이 약한 것을 봐서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듯 하기도 하고 ㅜㅜ)

오늘의 주제도 역시 지난 번부터 계속 강조하는 “Betterness”입니다. 새로운 가치 모델과 비지니스 아이디어를 찾으려고 하는 세상에서는 항상 “창의력”이 강조되지만, 제 생각에는 사실 요즘 같이 빨리 돌아가는 세상에서 창의력이라는 것의 50% 이상은 “정보력”에서 오지 않는가 싶습니다. 그런 정보력을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 ㅎㅎㅎ

1. BankSimple
트위터 창업 (본래는 ODEO라는 파드캐스팅 서비스를 만든 obvious였지만요) 의 거의 원조 멤버 중 하나인 Alex Payne이라는 분이 시작한 서비스입니다. 은행 서비스의 모든 군더더기를 없애버리고, 간단하고 편리하고 쓸 모 있는 “웹 2.0 취지에 부합하는” 은행 서비스를 만들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습니다. 혹자는 은행 서비스의 페이팔이 될 것이다 라고도 하는데요. 저도 미국에 은행 열 때 여기로 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충분히 지켜볼만한 가치가 있는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2. The New Associated Press for the 21st Century
BankSimple과 마찬가지로 인터넷을 통한 기존 비지니스 모델의 타파 및 혁신을 뉴스와이어 서비스 모델에 적용한 경우입니다. Associated Press의 독점을 방지하고 더 효과적이고 자유로운 서비스를 만들자는 취지죠. 저랑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는 Scott Karp의 작품이라 더 많은 기대가 됩니다.

3. Holiday Inn to test smartphone as hotel-room key; some guests prefer to skip front desk
스마트폰의 활용도를 단순한 “application” 이상의 경우로까지 확장한 사례입니다. 점점 더 이러한 일들이 늘어날 것 같은데요. 스마트폰은 “정보에 대한 스마트”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나의 모든 것에 대한 스마트”까지 확장되어야 제대로 빛을 발하는 것이 아닐까요? 이런 사례들을 국내에서도 많이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것이야말로 바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삶이 윤택해지는 길”이 아닐까라고도 조심스레 생각해보고요.

4. UJAM Turns Whistling, Humming, And Even Tone-Deaf Singing Into Musical Masterpieces
웹과 기술과 사람과 자본이 잘 만난 훌륭한 사례입니다. PC에 반주 없이 노래를 부르면 알아서 다양한 반주를 넣어주고 하나의 곡을 완성해주는 웹서비스입니다. 링크에 있는 동영상을 잘 보세요. 놀라운 일이 벌어집니다.

5. News Orgs Take Social Media Seriously by Hiring Editors to Oversee Efforts
소셜 미디어와 기존 언론의 좀 더 건강하고 효율적인 융합을 위한 고민이 있으신 분이라면 반드시 참조해보실 만한 글입니다. 뉴스 뿐만 아니라 마케팅이나 여론조사 하는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요. “AP recognizes the role social networks play in how the world shares information. We have exciting things planned for 2010 and I’m looking forward to helping to lead the charge.”

하늘이 참 아름답습니다. 멋진 오후 되시기를!

About these ads

오늘의 링크 5 (#4: 2010.5.26)”에 대한 1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