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 진출해 있는 한국의 "웹 2.0" 서비스

말이 나온 김에 우리가 들고 나간 서비스는 어떤 것이 있을까 곰곰히 생각을 좀 해봤다. 여기서 말하는 “들고 나간” 서비스란 한국에서 대박이 터진 후에 이 모델을 해외로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에서 먼저 출시되었거나, 국내와 해외에서 비슷하게 출시되었거나, 아님 국내에서 먼저 출시되었으나 아직 검증되지 않은 모델을 해외에 적용한 경우를 뜻한다.

[영어권]

[중어권]

[일어권]

아직 몇개만 머리에서 맴도는데 혹시 빼먹은 게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

update: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목록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외에 진출해 있는 한국의 "웹 2.0" 서비스”에 대한 18개의 생각

  1. 스토리블렌더는 제가 알기로는 철저하게 해외를 대상으로 서비스하기 위해서 나온것입니다.
    국내에서 서비스를 하고자 한국어 버젼을 런칭하였으나, 네이버에 기술공급을 해주었던 동영상기술을 가지고서 만든 동영상협업 버젼이죠. 얼마전에 해외의 벤처에서 투자를 받기위해 테크크런치에 소개되기도 했었죠. 해외에서 법인을 별도로 만들었다고 들었으며^^
    국내의 게임업체가 같이 투자했다는 …후문이..(잠시 그회사와 연관이 있었습니다..제가요)

  2. 모두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멋지게 목록을 업데이트할 수 있었습니다!

    CK// ㅋㅋㅋㅋㅋ

    주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서비스를 둘러 보았는데요, 혹시 해외 서비스가 있나요? ^^

  3. 해외 서비스는 없네요..^^
    사실 제가 놀러가려고 만든 사이트라서..ㅋ
    태우님 블로그처럼 좀 살아가는데 도움좀 되었으면 해요.

  4. 웹 2.0은 아니지만,

    한글과 컴퓨터에서 하는 웹오피스!

    Thinkfree 있습니다..

    거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비슷해, 해외에서 유명하죠

  5. 어이쿠, 어디서 트래픽이 갑자기 들어오나했는데 차니님께서 저희를 소개해주셨군요! 감사합니다.
    음, 이 기회에 약간만 설명드리자면 작년 9월에 주식회사 파프리카랩을 설립하고, 이창수 공동대표와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사이트랍니다. ^^a
    조만간 papree.com은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얼른 회사 페이지를 제대로 만들어야겠네요. ㅎㅎ 지금은 블로그만 돌아가고 있어서요.

    Thank you!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