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덴티티

사람들 만나고, 글 읽고, 글 쓰고, IT 공부하고, 미디어 공부하고, 전략 공부하고, 책 읽고, 자문하고, 그러다보면 하루가 갈 때가 많다. 그러나, 금-일로 이어지는 시간에 나는 “블로거”라는 아이덴티티를 많이 벗어 버리고 사실은 교회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 다양한 활동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기도하며 찬양하며 부르는 시간이 너무나 의미가 깊기 때문이다.

주위 사람들은 나를 잘 이해하지 못할 때가 많다. 왜 교회에 미쳐서 사냐고. 그 시간에 블로그 글 한 자라도 더 쓰라고. 사람이라도 한번 더 만나고 좋은 곳 구경하라고. 연애도 좀 하라고. 공연도 보고 운동도 하고 밀렸던 잠도 자라고.

왜 내가 눈물 흘리며 노래하는지, 왜 목숨을 바쳐서라도 이 길을 계속 걸을건지, 이 세상에 커리어와 돈과 사람들보다도 더 중요한 것이 있다는 이해할 수 없는 이야기를 하는지, 끊임없이 질문을 받는다.

그래도 계속 노래할 것이며, 가치관은 흔들림이 없을 것이라고 믿는다. I sing because I’m happy. I sing because I’m free. 이 노래의 가사가 나의 고백이기도 하다.

아이덴티티”에 대한 5개의 생각

  1. 그 아이덴티티가 금-일로 끝날 게 아니라 연중무휴, everyday를 지향해야겠죠.

    매일매일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야 할텐데 그러지 못한 제 자신이 부끄럽습니다…
    이 대한민국에서 안정되고 좋은 길을 다 마다하고, 새로운 길을 찾아가며 영광 돌리고 살아가는 태우님을 보면서 열심히 살지 못하는 제 자신에 대한 부끄러움과 도전을 많이 느낍니다.

    항상 주 안에서 승리하세요. =)

  2. 전에 얼핏 프로필에서 5대째 기독교 집안이라고 보았던 듯 합니다.
    참 부러웠던 부분이었죠.
    활발히 블로거로서의 삶을 살면서 하나님을 향한 마음으로 온전히 자신의 의(블로거라는 아이덴티티)를 버릴 수 있는 멋진 모습을 글로 표현하시는 태우님 더욱 멋집니다.
    하나님의 선한 인도하심을 바라며.. ^^

  3. 자신이 서 있는곳에서 자신의 달란트로 하나님을 나타내며 살아가는 태우님이 참 부럽구요.. 저의 그 자리는 어디인지 생각해보게 되네요.. 태우님의 글과 고백, 영상과 음악 감사합니다. 도전 & 힘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