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rry King의 말

image

서울디지털포럼에 와 있다. 아침에 그토록 보고 싶던 래리킹이 나왔다. 항상 질문을 하기만 하던 그가 질문을 받고 답하고 자신의 생각을 처음으로 말하는 재미있는 형식으로 진행이 되었다.

“Connected: Into a shared future”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그의 역할은 수없이 많은 사람을 만나본 (그리고 연결되어본) 그에게 “연결”이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를 공유하는 것이었다.

스티브잡스의 그 유명한 “Stay hungry. Stay foolish.”처럼 래리킹은 아주 멋진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1. Be honest. (정직하고 진실하라)
2. Don’t ever be afraid to take chances and risks. (모험을 두려워하지 말라)
3. Keep on connecting with people. (끊임없이 대화하고 연결하라)

매우 아날로그적인 인간인 그는 기술은 끊임없이 발전할 것이지만 가치관은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하며 말을 맺었다.

그의 말을 들으면서 참 감사했다. 우리는 지금 기술과 미디어의 발전이 관계와 의미, 그리고 더 나아가 ‘영혼’으로 연결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연결과 조화와 관용과 공존을 중요시한다. 그리고 그 기반은 인류애다. (이 것은 ‘선’한 가치관의 일부를 보여주는 모습이다.)

전에 블로거 시절을 거치면서 미코노미를 한 글자씩 흔적을 남길 때 같은 생각을 했다. 미코노미는 이제는 메인스트림이 된 플랫폼 비지니스를 알리는 책이었는데, 자세히 읽어보면 그 중심에는 대화의 진정성이 자리하고 있다. 혹자는 이런 흐름을 디지털을 통해서 우리가 더 아날로그해지는 여정의 한 스냅샷이라고 한다. (물론 디지털 네이티브는 전혀 다른 양상으로 인간을 재정의하고 있다는 것이 내 생각이다)

정직. 대화. 도전과 모험.

연결된 세상에서 우리가 변함없이 갈망하고 기억해야할 것들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가슴에 새긴다.

— 나의 hTC 폰에서

Larry King의 말”에 대한 1개의 생각

  1. 핑백: joinparky's me2day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