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우’s log가 10돌을 맞이했습니다.

2004년 9월 14일 이 블로그가 탄생했다. 아무런 목적도 목표도 없이 그냥 탄생했고 그렇게 10년이 흘러 내 인생은 참으로 많이 달라졌다.

지난 몇 년동안은 이렇게 블로그 생일이 되어서야 글을 남길 정도로 발길이 뜸한 곳이 되었지만 (5년차, 6년차, 9년차 기념글), 이 블로그가 내 인생에 가져다준 의미와 선물들은 내가 감히 받을 자격이 없었던 것이라고 밖에 말할 수 없겠다.

우선 사람들을 만났다. 그리고 더 많은 것들을 배웠다. 커리어가 생겨나고 새로운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예상치 못했던 관심과 비판을 받았으며, 그때마다 나는 나의 인격을 혹독히 수양해야 하는 훈련을 받았다.

사람들은 보통 1년 동안 자기가 성취할 수 있는 일은 과대평가하지만, 10년동안 성취할 수 있는 일은 과소평가한다고 한다. 나도 10년을 돌아볼 때 얼마나 많은 일들이 있었는지 그때 알았더라면 많은 부분들이 달라졌었을까?

앞으로의 10년을 그런 믿음을 가지고 살아간다면 된다는 생각이다. 지금부터 10년이 더 흘러 2024년 9월 14일에 이 블로그의 20번째 생일을 기념하게 되면서 지금보다는 더 더 더 감사한 마음으로 가득찰 것으로 믿는다.

철없던 나를 예쁘게 봐주셨던 모든 분들, 그리고 지금도 여전히 철없는 나를 토닥토닥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함께 웹 2.0 시대와 블로거 시절을 겪었던 모든 분들에게 찬사를 드린다. 받은 게 많기에 앞으로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어 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10년 전보다 한가지 달라진 점은, 내가 아무리 내 블로그라고 해도 쉽게 무엇을 말하기에는 말이라는 것이 상당히 무섭다는 것과 무게가 있어야 한다는 것, 그리고 세상에는 너무나 배울 점이 많은 분들이 많다는 것이다. 모두 감사드립니다.

자 이제 또 한 걸음씩 걸어간다. 10년후의 새로운 모습을 상상해보면서. 김태우 화이팅.

태우’s log가 10돌을 맞이했습니다.”에 대한 1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